김성환 변호사
도지현 변호사
방명기 변호사
전부승소
의뢰인은, 배우자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고,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있다는 이유로 아내로부터 이혼 및 위자료 2000만 원, 재산분할 3억 5700만 원을 구하는 소장을 받고 억울한 마음에 법률사무소 로진을 찾아오셨습니다.
법률사무소 로진 도지현 변호사, 김성환 변호사, 방명기 변호사는 의뢰인과 심층 상담을 통해 그 동안의 결혼생활의 모습을 허심탄회하게 나누었습니다. 특히 배우자는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이혼을 주장하였지만, 의뢰인은 이혼을 할 정도의 잘못은 한 적이 없다고 하소연을 하였습니다. 전담팀은 의뢰인을 통해 오히려 배우자가 사이비 종교에 빠져서 부부관계와 가정을 등한시한 증거를 법원에 제출하였고, 의뢰인의 가정을 반드시 지키고 싶다는 내용읠 변론을 이어갔습니다.
1심 재판부는 전담팀의 주장을 전부 받아들여 의뢰인의 가정을 지킬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배우자는 1심 판결에 항소를 하였습니다. 전담팀은 재차 항소심 재판부에도 의뢰인의 재판상 이혼사유가 전혀 없고, 오히려 유책배우자의 이혼청구는 인정될 수 없다고 주장하였습니다. 항소심에서도 마찬가지로 전담팀의 주장을 전면적으로 인정해주었습니다. 부부관계의 문제는 의뢰인이 가장 잘 안다고 할 것입니다. 법률사무소 로진은 사건당 변호사 3인의 전담팀을 구성하여 의뢰인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반드시 얻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