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독특한 연예뉴스 김숙경 기자] 배우 송중기와 송혜교가 법원의 조정을 거쳐 이혼을 하게 됐다.OBS '독특한 연예뉴스'(기획·연출·감수 윤경철, 작가 박은경·김현선)가 '연예법정'을 통해 스타들의 이혼에 얽힌 법적 비하인드를 짚어봤다.지난 6월, 송중기-송혜교 부부는 결혼 1년 8개월 만에 파경 소식을 전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양측이 이미 이혼에 합의한 상태였지만 '협의 이혼' 대신 부부가 법원의 조정을 거쳐 이혼하는 '이혼 조정'을 선택해 이목이 쏠렸다.도지현 변호사는 "협의 이혼 절차를 통해 이혼을 하게 되는 경…
얼마 전 ‘Me Too’ 운동을 시작으로 각계 유명 인사들에 대한 성추문 사건으로 사회가 큰 충격에 빠졌다. 최근 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경찰에 기록된 성범죄의 약 48%가 강제추행일 정도로 성범죄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강제추행죄의 대부분이 객관적 증거자료나 증인 등의 증거확보가 어려워 피해자의 진술에 의존해 사건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고, 그러기에 이를 악용하는 사례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억울하게 가해자로 몰린 경우 반드시 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셔야 하며, 사건 초기대응의 골든타임을 놓치…
[OBS 독특한 연예뉴스 김숙경 기자] '연예법정'이 스타들의 광고 촬영과 관련한 계약 조항에 대해 짚어봤다.OBS '독특한 연예뉴스'(기획·연출·감수 윤경철, 작가 박은경·김현선)가 연예계를 뜨겁게 달군 사건사고를 '주간 연예법정'을 통해 법조인의 시선으로 진단했다.얼마 전 소속사와 전속 계약 분쟁을 벌이던 강다니엘에 이어 홍진영도 무리한 스케줄 강행과 이면 계약 등을 이유로 소속사와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다.최근 들어 소속사와 갈등을 겪는 스타들이 늘어나면서 스타를 모델로 삼는 업체들이 광고 계약 전 관련 조항을 추가하는 움직임…
배우 김우빈이 SNS 사칭 계정 해프닝에 휘말렸다.OBS '독특한 연예뉴스'(기획·연출·감수 윤경철, 작가 박은경·김현선)가 연예계를 뜨겁게 달군 핫뉴스를 '주간 연예법정'을 통해 법조인의 시선으로 짚어봤다.비인두암 투병 중으로 알려진 배우 김우빈이 최근 개인 SNS를 통해 근황을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공개된 사진 속 김우빈의 모습은 아프기 전과 다를 바 없이 건강해보였는고 이에 본격적인 방송 복귀를 앞두고 팬들과 소통하려는 것 아니냐는 해석까지 등장했다.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소속사 측은 "김우빈은 개인 SNS를 운영…